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준비서류
CMS 가입처리 과정
CMS 출금작업 과정

개 요

아래와 같은 경우 실제 업무개시까지의 절차를 표준화하여 CMS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.
가. 이용기관의 신규가입 및 새로운 세부업무추가
나. 이용기관의 시스템변경 및 내부사정으로 인하여 결제원에 요청한 경우


테스트의 종류

가. 통신접속테스트
⑴ 물리적인 통신테스트를 의미하며 결제원의 주관하에 테스트를 하고 최종판정도 결제원에서 합니다.
⑵ 동테스트의 대상 이용기관은 전용회선(HOST)으로 접속된 자에 한합니다.

나. 송수신테스트 및 자료충실도(Data Integrity)테스트
-이용기관에선 결제원의 CMS가승인서가 도착하는대로 Tax CMS고객지원센터로 반드시 연락하여 테스트실시를 하여야 합니다.( Tax CMS : 1544-3849)
⑴ 송수신테스트는 결제원 중계시스템의 이용기관 Mailbox에 저장한 자료가 이용기관시스템에서 정확하     게 수신하였는지의 여부와 그 반대로 이용기관시스템에서 결제원 중계시스템까지 자료가 정확히 전송     하였는지의 여부를 검증하는 테스트입니다.
⑵ 자료충실도 테스트는 이용기관의 의뢰자료가 결제원의 File Layout에 따라 정확하게 작성하였는지의     여부를 검증하는 테스트입니다.
    (은행에 등록된 계좌번호, 주민등록번호, 납부자번호등 정확성 여부는 테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)
⑶ 동 테스트는 이용기관의 시스템종류에 따라 이용기관이 PC를 사용할 경우에는 자료충실도 테스트만     실시하고,이용기관이 Host Computer를 사용할 경우에는 송수신테스트 및 자료충실도 테스트를 병행실     시합니다.
⑷ 동 테스트는 결제원의 주관 하에 Tax CMS에서 실시하며 최종판정도 결제원에서 합니다.


테스트 절차

전산테스트는 경우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절차로 실행하며, 주어진 상황에 따라 특정 테스트절차를 추가 또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.
⑴ 결제원에 테스트일 7일전까지「CMS 테스트 관련사항 통보서」(별지 3호, 별지4호)를 제출하고 결제원     과 협의
⑵ 통신접속테스트
⑶ 송수신테스트 및 자료충실도테스트


기 타

결제원은 테스트요청서 접수후 결제원의 내부사정에 따라 테스트일정을 이용기관과 협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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